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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상위 노출 방법 정리 - 검색 엔진 최적화 seo, summary

유용유익 2023. 3. 17.
구글 상위 노출 방법 정리 - 검색 엔진 최적화 seo,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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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상위 노출의 목적은 누가 머라고 해도 방문자 유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검색 엔진 최적화 seo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방법이 사용됩니다.

 

제목 및 검색어(키워드) 선정, 모바일 최적화, 양질의 포스팅 등이 필요합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인 검색 엔진 최적화 se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 방법 정리 - 검색엔진 최적화 seo

 

 

구글 프로그램은 구글이 정해둔 규칙에 맞는 행동을 반복하면서 채점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구글이 원하는 형식으로 양질의 블로그의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꾸준한 수익이 발생되는 연금형 블로그가 목적이라면 구글이 원하는 양질의 글을 형식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방법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방법은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 엔진 최적화는 전문가가 아니라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HTML과 CSS 등을 잘 몰라서 겁내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로그 사이트의 에디터를 사용법을 조금만 공부해 보시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것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추천하는 디스크립션(description) 작성

 

디스크립션(Description)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어(키워드)를 통해서 검색 결과를 보여줄 때 일종의 요약본과 같습니다. 디스크립션(description)은 75 ~ 150자 내외로 작성하는 것을 권장하며, 디스크립션(description)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방법 - 디스크립션(Description) 작성

 

 

문법과 맞춤법에 맞는 좋은 글쓰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구글 상위 노출을 결정하는 것은 사람이 아닌 구글 검색 엔진의 프로그램이고, 프로그램은 정해진 규칙과 기준을 적용해서 블로그나 사이트를 측정해서 노출 순위를 결정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더라도 문법과 맞춤법을 고려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 에디터는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고, 문법이나 맞춤법을 잘 맞춰서 수정해 주니 이를 믿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고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방법 - 문법, 맞춤법 검사, 좋은 글쓰기

 

 

검색어(키워드) 및 타이틀(제목) 선정

 

검색어(키워드)는 아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사건, 사고 등의 이슈성 검색어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범죄 연관성이 있는 검색어와 금융 관련 검색어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단순하게 검색어를 의미 없이 반복하는 것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하며, 포스팅의 제목은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작성하되 검색어(키워드)의 조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참고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방법 - 검색어(키워드) 선정, 제목 작성 방법

 

참고 :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방법 - 블로그 제목 및 파일 이름 작성 방법

 

 

이미지 최적화 - 웹 페이지 로딩 속도 향상을 위해서

 

검색 엔진 최적화 seo에서는 페이지 로딩 속도 또한 매우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각종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용량이 커서 페이지 로딩 속도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로딩 속도를 고려해서 사진, 그림, 이미지는 꼭 필요한 경우만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한 사진, 그림, 이미지는 용량을 줄이고, ALT 속성 작성하는 이미지 최적화 작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웹 페이지 로딩 속도를 고려하면 작은 크기의 이미지를 사용해야되지만, 사용자를 고려하면 큰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상충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좋은 방법이 구글이 만든 이미지 저장형식 WebP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참고 : 검색엔진 최적화(SEO) 방법 - 사진, 그림, 이미지 최적화

 

참고 : 구글이 만든 이미지 저장 형식 webp - 블로그 이미지 최적화의 완벽 해결 방법

 

 

H 태그를 이해하고 올바른 H 태그를 사용

 

H 태그에 대한 이해와 H 태그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두고 포스팅 작성 시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포스팅의 제목은 구체적이고 간결하게 작성하고 본문의 내용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제목이 H1 태그를 기준점이 되어 검색 엔진에서 제목과 본문의 내용이 일치하는지 검사하게 됩니다. 

 

H태그 이해와 올바른 H태그 사용법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방법 - H 태그 이해, 올바른 H 태그 사용

 

 

포스팅 작성 시 사용한 H태그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목차 만드는 방법과 자주 사용하는 서식을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 전문가처럼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기초적인 HTML 사용법은 알아두길 권해드립니다.

 

H태그를 이용하여 블로그에 자동목차 만드는 방법과 서식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 블로그 자동 목차 만들기, CSS 편집, HTML 편집, 서식 만들기

 

참고 : 블로그 서식 만들기 - CSS, HTML, 소제목(H2), 소소제목(H3) 등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만들기

 

모바일 기기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넘어서게 만들었으며, 통계상으로 데스크톱 사용자보다 모바일 사용자 더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이용자들을 위한 모바일 친화적인 접속 환경과 포스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내용입니다. 

 

모바일 친화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참고 : 검색 엔진 최적화(SEO) - 모바일 친화적, 필요성, 테스트 방법

 

 

검색 엔진에 등록

 

단순히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방문자가 알아서 찾아오지 않습니다. 자신의 존재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각종 검색엔진에 등록해서 방문자를 유치하고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검색 엔진별 점유율 및 검색 엔진에 등록 방법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참고 : 검색 엔진 점유율 비교 - 검색 엔진 등록 방법

 

참고 : 구글(Google) 검색 엔진 등록 방법,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

 

참고 : 빙(bing) 검색 엔진 등록 방법, 빙 웹 마스터 도구(Bing Webmaster Tools)

 

참고 : 네이버 검색 엔진 등록 방법,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Naver Search Advisor)

 

참고 : 다음 DAUM 검색 엔진 등록 방법

 

 

계층 구조 구성 및 탐색 페이지 제작

 

하나의 포스팅 혹은 웹 페이지에 링크가 많으면 검색 엔진 최적화 seo에서 불리하다? 그것은 잘못된 오해입니다.

 

구글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는 잘 만들어진 계층 구조와 탐색 페이지는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키고 구글에서 권장하는 일입니다.

 

참고 : 포스팅에 링크가 많으면 안 된다? 계층 구조 구성과 탐색 페이지 제작

 

 

 

맺음말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뵙겠습니다.

 

 

출처 및 저작권 표시

 

자료 출처

 

저작권 표시

썸네일 디자인 : 미리캔버스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본문 글꼴(폰트) : Google Noto Sans Korean - OFL(Open Font Lice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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